Dolby Atmos Certified Studios
웨이브랩은 1999년 <여고괴담 2>를 시작으로 <올드보이>, <카지노>, <공조 2>, <버닝>, <국가대표>, <나의 해방일지> 등 국내 대표 작품들의 소리 디자인과 믹싱을 책임져 온 국내 최고의 사운드 스튜디오입니다. 새로운 기술과 도전적인 시도로 사운드 업계 지평을 넓혀 온 웨이브랩의 혁신은 편안한 소리에 담겨 여러분께 전달됩니다.
웨이브랩은 Spatial Audio, Immersive Audio, 그리고 AI audio 등 혁신적인 사운드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업계의 창조적 변화를 주도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국제시장>으로 제52회 대종상 음향상, <국가대표>로 제16회 춘사영화제 음향상, <세븐데이즈>로 제45회 대종상 음향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 최고 권위의 상들을 석권하며 기술적 우위를 확고히 입증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웨이브랩은 사운드 디자인의 완결성과 창의성을 뛰어난 수준으로 제시하며 업계를 이끌고 있다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웨이브랩은 2022년 5월, Spatial Audio의 종주 회사이자 세계 최고의 AI 오디오 기술을 보유한 가우디오랩과 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웨이브랩이 쌓아온 엔지니어링 노하우에 최고 수준의 공간 음향 및 AI 기술이 결합되어, 더욱 몰입감 높은 사운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웨이브랩은 계속해서 기술적 혁신을 선도하며, 많은 영역에서 더욱 많은 분들이 좋은 소리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최고의 소리, 최상의 감동.
Sound Studio, WAVELAB